본문 바로가기
  • Life in Australia

유입 키워드 이해하기 Inflow Keyword

by thegrace 2020. 5. 2.

 

https://thegrace20.tistory.com

Inflow Keyword?

유입키워드?

티스토리 키워드?

 

컴퓨터를 이메일과 자료 검색을 위주로 사용하던 제가 블로그를 시작한 지 며칠, 아직도 모르는거 투성입니다.

 

블로그라는 걸 처음 해 보는 데다 전문 용어들도 생소해서, 좋은 팁을 알려주시는 프로 블로거들의 글을 읽어도 잘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배워서 남 주냐?라는 유명한 조상님들의 말씀대로 세상을 끝내는 순간까지 배워야 하는 게 인간입니다.

 

속도는 달팽이 저리 가라 할 정도로 느리지만 배워나가며 블로그를 해 나가려 합니다.

 

제게 첫 번째 문제가 생겼습니다.

 

블로그 관리라는 걸 더듬더듬해 나가는 중에, 한쪽 구석에 있는 '유입 키워드'라는 걸 오늘에야 발견했는데, 텅 비어 있습니다.

 

'유입된 키워드가 없습니다.'

 

이게 뭐지?

 

그때, 가입하고 처음 받은 티스토리(TISTORY)의 환영 메시지에서 봤던 '포럼을 잘 이용하세요~'라는 문구가 번뜩 생각이 났습니다.

 

포럼을 찾아가 '블로그 운영 팁' 이란 곳에 질문을 올렸습니다.

 

 

https://thegrace20.tistory.com

 

바로 요렇게.

 

혹시 사진속의 글씨가 잘 않보이는 분들을 위해 바로 아래에 그대로 써 올립니다.

 

유입 키워드가 무엇인가요?

 

The Grace
인생 첫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모르는게 너무 많아요. 이거저거 들여다 보니 '유입키워드'라는게 있는데 '유입된 키워드가 없습니다' 라고 하네요. 이게 무엇인지, 어떻게 이용 하는건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ZEN(ゼン)

말그대로 어떤 단어나 문장을 검색해서 들어오게 되었는지를 알려줍니다.

 

예를들어 코로나에 대한 내용을 작성했다고 하면 '코로나 19'로 검색을 해서 들어왔는지, '코로나 예방법' 으로 검색했는지 등등 어떤 단어를 검색해서 블로그를 찾아왔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방문객이 늘어나면 자연스레 표시가 될겁니다. 유입경로에따라 검색이 아니라 어떤 블로그 혹은 SNS에서 어떤 링크를 타고 들어왔는지도 확인 가능합니다.

 

 

 

아주 친절하신 ZEN이란 블로거가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해 주셨습니다. 

 

복 받으실 거예요.

 

혹시 저와 같이 잘 모르는 분이 있다면, (없을 거라 생각 하지만)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댓글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