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Life in Australia

여름철 건강을 위해 꿀 바나나 셰이크

by thegrace 2020. 5. 17.

한국 날씨가 더워지고 있단 이야기들을 티스토리 가족분들을 통해서 종종 듣고 있습니다. 이곳은 반대로 추워지고 있어서 지금 저는 따뜻한 배스로브(Bath robe)를 입고 글을 쓰고 있지요.


여름철에 다이어트와 건강에 도움이 되면서 시원하게 마실 수 있는 꿀 바나나 세이크를 소개할까 합니다.


꿀에 바나나를 넣어 우유와 같이 갈아먹는 것은, 많은 분들이 이미 하고 계시는 흔한 레시피입니다. 저는 거기에 좀 더 건강한 재료들을 함께 첨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료소개:


바나나, 꿀, 코코아닙스, 헴프 단백질 분말(Hemp Protein Powder), 아몬드 밀, 우유








요렇게 준비를 해 둡니다.


왼쪽 부터 시계방향으로 아몬드 밀, 헴프 단백질 분말 그리고 카카오 닙스 입니다.


이날 집에 꿀이 떨어진 줄을 모르고 안 사놔서, 있는 것만 넣었더니 좀 아쉽더군요. 저는 달달하게 많이 넣거든요. 짝꿍이랑 먹으려고 2 인분을 만들었습니다.




꿀이 좋다는 건 이미 다 아시죠? 꿀은 오래전부터 몸이 좋지 않을 때 여러 방법으로 사용이 되었던 천연 치료제라고 합니다. 독소 배출 효과도 있어서 과음을 하신 후에 꿀물을 많이 드시기도 하시죠. 면역력에도 좋고, 피부 미용 그리고 콜레스테롤이 있으신 분들에게도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너무 과다 복용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뭐든지 적당히 먹어야죠. 어렸을 때 제가 아프면 할머니가 따뜻한 꿀물을 타주셨던 생각이 나네요. 




바나나


바나나는 하루에 하나씩은 꼭 먹으라고 권합니다. 이곳 아이들 학교 도시락에 거의 빼놓지 않고 넣어주는 과일입니다. 바쁠 때 바나나 하나 먹으면 에너지 보충도 금방되고 혈당도 조절해 준다고 합니다. 여러 가지 영양소가 고루고루 들어있어서 의사들이 사과와 함께 꼭 먹으라고 잔소리하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저는 오래전 다이어트할 때 바나나 덕을 톡톡히 봤었습니다. 아침에 학교 가면서 바나나 우유 한 잔을 마신 후, 바나나를 배고플 때마다 계속 먹으며 공복감을 피했죠. 한 달만에 8키로 이상을 감량하는 기적을 맛보았었습니다. 아침에 빈속에 바나나를 꾸준히 드시면 장 활동에 효과가 아주 좋습니다.







헴프 단백질 분말


프로틴 분말 많이 드시죠? 저는 헴프 프로틴 파우더를 이용합니다. 맛은 텁텁하니 그냥은 못 먹습니다. 이렇게 셰이크 만들 때 타서 먹으면 딱이죠. 제가 육식을 별로 안 좋아하다 보니 단백질을 좀 복용을 해야 해서 넣어봤습니다.


헴프를 냉동하여 분쇄하고, 물리 분리라는 방법을 통해 미세하게 분말을 만든 거라 영양분 손실이 거의 없고 아미노산이 높다고 합니다. 아주 좋은 자연산 순수 단백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몬드 밀(meal)


전 견과류를 썩 좋아하는 편이 아닙니다. 아몬드는 먹긴 하지만 알 덩어리 씹는 거를 안 좋아합니다. 너무 딱딱해서 이가 아픕니다. 그래서 얇게 썰어 놓은 걸 사 먹었었는데 밀은 아주 먹기 좋게 나왔더군요.


저 탄수화물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비타민 E, B 성분이 풍부해서 머리와 피부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고 마그네슘 구리가 함유되어 있어 심장질환과 혈액 순환이 좋아 컨디션 회복에 도움이 된답니다. 


아몬드 밀은 여러 베이킹 재료로 쓰이는데요, 아시고 계시는 아몬드 밀가루(Flour)와 차이는 없습니다. 아몬드 밀가루는 아몬드 껍질을 제거하고 만든 것이고, 아몬드 밀은 껍질이 있는 것이 있고 없는 것이 있습니다. 껍질 그대로 같이 제조한것이 더 좋은 이유가 나쁜 콜레스테롤(LDL)을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아몬드 밀이 없으면 당연히 아몬드 덩어리를 넣으셔서 갈아버리시면 됩니다.




카카오 닙스다이어트와 건강에 좋은 노화예방 아침식사를 소개하는 포스팅에 설명이 아주 잘 되어 있습니다. 좋은거는 다 가지고 있는 착한 녀석입니다. 많이 이용해 보십시요.




위에 소개해 드린 모든걸 몽땅 믹서기에 넣고 우유와 함께 갈아 줍니다. 아주 곱게 곱게 갈고 나면 바로 드시면 된답니다.


아침에 공복에 먹으면 건강에도 좋지만 다이어트에 딱입니다. 드시고 좀 있으면 빅 비지니스(전문 용어로는 화장실 입니다.) 신호가 올 수 있답니다.


더울 때 마시면 피로가 회복이 금방되는 효과를 맛 보실 겁니다. 보장합니다.


애들에게도 영양 간식으로 딱 입니다. 아이들 줄때는 쓰다고 느낄 수 있으니 헴프 프로틴 파우더와 카카오 닙스를 조금만 넣으시기 바랍니다. 



더운 여름에 시원하게 한 잔 만들어 드셔 보세요. 





▶간단 레시피 #건강

2020/05/11 - [라이프 Life/호주 일상] -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한 아침식사 노화예방도 함께 Antioxidant breakfast






댓글60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