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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fe in Australia

간단 레시피 연어요리

by thegrace 2020. 5. 3.

간단한 연어요리 레시피를 알려드립니다.

 

루마니아식 가정 연어 요리입니다.

 

위의 사진은 제 요리가 아닙니다. 종종 브런치를 먹으러 가는 곳의 저의 최애 요리인 연어 샐러드입니다.

 

(코로나 사태가 다 끝나고 나면 저곳을 소개해 드릴게요.)

 

 

 

 

 

 

재료 준비: 연어, 레몬, 소금, 후추, 올리브 오일

 

 

 

 

아이 점심으로 준비한 연어 재료입니다.

연어는 태즈메이니아 산입니다. 

호주의 제주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조금 커다랐죠.

 

 

연어의 건강 효능

 

  • 오메가 3 지방산 함량이 높아서 고혈압 치료에 좋으며 심장 마비를 예방한다.
  • 오메가 3 지방산은 심장 박동을 안정적으로 만들고 부정맥 발병률을 줄인다.
  • 혈류에도 도움이 되며, 혈전 형성을 막아준다.
  • 비타민 A 함량이 높아서 항염 효능이 있으며 근육 조직도 재생한다.
  • 두뇌 건강 및 기억력 개선 효능이 있으니 치매, 알츠하이머나 기타 퇴행성 두뇌 질환의 가족력이 있다면 연어를 더 많이 섭취해야 한다.
  • 콜레스테롤이 혈관 벽에 달라붙는 것을 막아 준다.

 

 

저희는 일주일에 한 번에서 두 번 정도 연어를 먹습니다. 다른 생선을 좋아하지 않아서 유일하게 먹는 생선이기도 하지만, 아이가 최근에 운동을 시작하면서 주문한 사항 때문입니다.

 

예전엔 요리를 해줘도 겨우 먹을까 말까, 오직 연어초밥(Salmon Sushi)만 먹었는데.

 

Great! 

 

오래전 루마니아에서 왔다는 친구가 해준 연어요리를 먹어보고는 그 맛에 반해서 배워둔 요리입니다.

 

아주 간단하고 맛이 좋습니다.

 

신선한 바질(Basil) 잎이 있으면 좋은데, 없어도 아무 상관없어요. 딸이 싫어합니다.

 

 

요리 시작합니다 -조리방법

 

눈 깜빡할 사이에 끝나니 집중해 주세요.

 

 

#1 연어를 물에 씻은 후 베이킹 페이퍼를 팬에 깔고 연어를 올려놓는다.

 

 

 

집에 베이킹 페이퍼가 없으면 그냥 팬 위에 바로 하셔도 됩니다.

페이퍼를 사용하면 냄새도 팬에 안 베이고 설거지도 편합니다.

 

#2 레몬즙 뿌리기 -후추와 소금로 간을 살짝 - 그 위에 레몬 슬라이스를 두 조각 올리고 - 올리브 오일을 마구마구...넉넉히 인심 좋게 뿌려 주세요.

 

연어 일 인분이면 레몬 반만 쓰셔도 돼요. 

 

 

https://thegrace20.tistory.com

 

 

#3 여유분의 베이킹 페이퍼를 접어 연어를 씌우고 팬 뚜껑을 덮으면 준비 끝!

 

 

 

 

약~중간 불에 약 10~15 정도를 그대로 구우시면 돼요. 화력은 세지 않게 하셔야 바닥이 타지 않아요.

 

*원래 루마니아식은 널따란 그릇에 똑같은 방식으로 연어를 놓고 그 위에 바질 잎을 올린다음 뚜껑을 덮거나 포일로 씌워서 오븐에 요리하는데요, 전 귀찮아서 팬에 합니다.

 

연어를 완전히 익히시는 걸 좋아하지 않으시면 10~12분 정도만 하셔도 괜찮을 거예요. 중간에 한번 확인해 보세요.

 

 

연어 요리 완성

 

 

https://thegrace20.tistory.com

 

불에 올려놓고 딴짓하다가 시간이 오버돼서 살짝 탔지만 연어에는 아무 지장 없었습니다.

 

그릇에 옮겨 담으면.

 

 

 

Tara~

딸아이는 소바 장 소스에 찍어 먹는 걸 좋아합니다.

 

Bon Apetit~

 

아주 쉽고 간단한 연어 요리였습니다. 한번 해 보세요, 맛도 좋고 영양도 아~주 좋습니다.

 

물론, 저칼로리 음식이라 다이어트할때 식단조절 메뉴로 최고죠.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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