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립학교는 이번 주, 공립학교는 다음 주가 마지막으로 Term 2 겨울방학이 시작됩니다. 온라인 수업을 끝내고 텀 2 초쯤에 다시 시작된 등교는 상당한 모험이었지만, NSW는 지금까지 큰 문제없이 잘해오고 있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하지만 반면에 다수의 가정들이 아이들을 직접 데려다주고 데려 옵니다. 저도 매일은 아니지만 아이를 픽업하느라 바쁘게 학기가 지나간 거 같습니다.
호주의 학교 방학시즌은 여행을 떠나는 가족들로 분주합니다. 여행 계획도 미리 세우고, 평균 6개월 전에 예약도 해 둡니다. 비행기 표, 숙박료 그리고 기타 이용 비용들을 훨씬 절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교육' 관련 포스팅에서 NSW 주의 학기(Term)와 방학에 대해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이곳은 총 4 학기(Four Terms)와 네 번의 방학이 있습니다. 방학이 오면 이곳 많은 가족들은 여행을 떠납니다. 해외로도 많이 나가지요. 하지만, 코로나 여파로 호주의 여행사들은 큰 타격을 입고 있습니다. 자녀를 둔 가정들은 될수록 가까운 곳을 방문하는 정도로 계획을 변경했기 때문입니다.
6월 현재, 한국의 무더운 여름철 날씨와는 달리 호주는 겨울입니다. 호주의 계절 구분은 3개월마다 바뀌는데, 봄이 9월에서 11월, 여름은 12월에서 2월, 가을은 3월에서 5월 그리고 겨울은 6월에서 8월입니다.
얼마 전 NSW 주와 Victoria 주는 국내 여행 제한 구역이 완화가 되었습니다. 좀 더 일찍 완화 정책을 시행했던 제가 있는 이곳 NSW 주의 시드니는 다행히 아직까지는 확진자가 5명 이하로 안정세를 보이며 활기를 점점 되찾고 있는 반면, 멜버른이 있는 빅토리아주는 확진자 수가 다시 증가 추세에 있습니다. 그 밖의 다른 주들은 아직 여행제한을 풀지 않고 있고 상황 또한 좋아지고 있습니다.
아직은 안심할 수 없는 상태이긴 하지만, 학교 방학철엔 어김없이 휴가를 떠나는 다수의 가정들은 아마도 가까운 곳으로라도 휴가를 보낼 장소로 이동하게 될것 같습니다. 이곳 겨울철을 맞아 오픈하는 스키장들이 해외로 나가지 못하는 여행자들로 인해 활기를 띄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여러분이 아시는 바와 같이 시드니는 겨울에 눈이 오지 않습니다. 많이 추운 날은 한국의 늦가을 정도 날씨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눈이 오는 캔버라와 멜버른이 있는 빅토리아 주 쪽으로 스키장이 2~3개월 정도 운영을 합니다.
일본으로 스키를 타러 가는게 오히려 스키여행 비용이 적게 든다고 할 정도로 이곳의 숙박비나 스키장 이용 경비는 무척 비쌉니다. 4인 가족을 기준으로 하루 숙박료가 최하 $500~$600 이상이 들고 본격적인 스키 시즌에는 하룻밤에 $2,000 이상의 비용이 숙박비로 들다 보니 최소 몇 달 전에 미리 예약을 하는 게 그나마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겨울 시즌에는 스키인들이 가까운 뉴질랜드로도 많이 가기도 합니다.
호주의 스키 시즌
대부분의 리조트는 6월 긴 주말에 스키 시즌을 시작하고 눈의 양에 따라 9월에서 10월 초쯤에 문을 닫습니다. 성수기는 6월 말에서 7월 초 사이, 상황에 따라 9월 초까지 가기도 합니다.
한국의 무더운 날씨를 잠시 잊으실 수 있도록 아래 링크된 비디오를 보시며 잠시 시원함을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NSW 주의 최고의 스키 리조트
Thredbo, New South Wales
호주 최고의 스노우 리조트 중의 하나로 3년 연속 월드 스키 어워드에서 권위 있는 상을 수상했답니다. 시드니에서 남쪽으로 6시간 거리에 있으며 호주에서 가장 긴 스키 트레일이 있습니다. 초급부터 중급, 고급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스키 코스가 마련되어 있고, 흥미로운 여러 프로그램들과 맛있는 음식 그리고 라이브 음악과 파티가 있는 생동감 있는 스키 리조트입니다.
액티비티 이용정보
Skiing and Snowboarding
Gondola : 빌리지에서 크루져 지역까지 약 6분 정도 걸리는 초고속 곤돌라
Kids and Family Program
Backcountry Adventures
Snow Shoeing
Night Skiing
Guide Mountine Tours
* 일부 프로그램들은 Covis-19으로 인해 2020년도에는 운영되지 않으니 미리 체크를 해야 합니다.
Perisher, New South Wales
1, 200 헥타르 이상의 스키를 즐길 수 있는 대형 리조트입니다. 가족 친화적인 호텔은 Perisher Valley 중심부에 위치해 있고, 모든 객실은 무료 와이파이와 개인 통제 난방 시설 등을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시드니에서 차로 6 시간 정도의 거리이며, 겨울방학 스키 프로그램과 여러 편의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이곳은 호주 올림픽 스키 대표 선수들이나 보더 선수들이 훈련을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초보자부터 고급 지형까지 다양한 코스를 구비하고 있고, 가장 유명한 것 중 하나는 크로스컨트리 트레일(Cross Country trail)입니다.
액티비티 이용정보
Neon Night Skiing and Boarding : 네온 기어를 착용하고 나이트 스키를 탈 수 있습니다.
First Tracks : 이른 아침, 첫 스키를 즐길 수 있는 시간입니다.
Snowy Mountains Backcountry : 알파인 투어링 스키, 등산용 스킨, 조정 가능한 폴, 스노우 슈즈 등 필요한 장비 제공.
Nordic Skiing : Cross-Country Skiing, Snow Shoeing, Telemark Skiing
Tobogganing and Snow Play Prohibited
Groomer Tours
*일부 프로그램들은 Covis-19으로 인해 2020년도에는 운영되지 않으니 미리 체크를 하셔야 합니다.
빅토리아 주(Victoria State)에 있는 스키 리조트입니다.
1. FALLS CREEK, VICTORIA
2. HOTHAM, VICTORIA
3. MOUNT BULLER, VICTORIA
▶호주 일상
2020/06/13 - [호주 라이프 Life/호주 일상] - 티스토리의 This and That Australia by thegrace
2020/06/20 - [호주 라이프 Life/호주 소식 Issue] -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의 공연장과 아이들을 위한 무료 디지털 공연 프로그램
'호주 라이프 Life > 호주 소식 Issue' 카테고리의 다른 글
Heritage Houses 시드니의 역사적인 집 5곳을 소개합니다 (68) | 2020.07.08 |
---|---|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의 공연장과 아이들을 위한 무료 디지털 공연 프로그램 (51) | 2020.06.20 |
테렌스 타오의 기프티드Gifted와 자폐증Autism,윌리엄 칼라겐의 자폐증이 그를 살렸다 in Victoria (34) | 2020.06.13 |
호주의 공휴일 여왕생일 Queen's Birthday (69) | 2020.06.08 |
시드니 학교 재 등교와 현재 상황 (48) | 2020.06.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