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Life in Australia

구글 애드센스 PIN 도착과 은행 계좌등록| 실종된 광고는 돌아왔네요

by thegrace 2020. 8. 20.

7월 21일, 두 번째 광고 게재 제한이 왔었습니다. 바로 그 전날인 7월 20일에는 6월 28일에 발송되었다는 PIN번호가 소식이 없어서 재발송 신청을 했더랬죠. 8월 19일 PIN번호가 도착했습니다. 약 30일이 걸린거 같습니다. 하지만, 보시는 바와 같이 제 광고들은 실종된 상태입니다. 첫 번째로 집을 나갔을 때는 약 5일 만에 돌아오더니, 두 번째로 다시 집을 나간 뒤로는 지금까지 무소식입니다. 단단히 바람이 났나 봅니다. 집주인인 저도 너무 바쁘다 보니 언젠가는 돌아오겠지 하고 거의 신경을 쓰지 않고 있지만, 아마도 제가 활동이 뜸하기 때문에 광고가 빨리 돌아오고 싶지 않은 거 같습니다. 


PIN 입력하기


저는 A4 사이즈 정도 될 거라 생각했는데, A5 사이즈의 얇은 종이가 배달이 되었습니다. 안에 얇은 카드 같은 게 있는지 더듬어 보았지만 그냥 종이 두장 딱 붙여놨더군요. 조금은 허접해서 놀랐습니다. 발송지는 말레이시아입니다. 언어 설정을 한글로 바꾸어 놓아서 주소 외에는 떡 하니 한글로 당당히 배달이 되었습니다.

 

종이 안에는 입력하는 방법이 소개가 되어있었지만, 웬걸, 방법이 맞지 않아 그냥 제가 찾아서 했습니다. '3단계, 계정 정보를 클릭한 후 주소 인증을 클릭합니다.'에서 어처구니가 없었습니다. 그대로 따라 했지만,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서는 계정 정보를 클릭해도 주소 인증이라는 부분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홈으로 가서 예전에 봐 두었던 '할 일'이란 것을 찾았습니다. 제 애드센스 사이트가 이상한 건지, 구글 안내문이 이상한 건지 알 수가 없네요.

 

 

앞서 PIN을 받으셨던 이웃 블로거님들께서 말씀하시길, 핀을 입력할 때는 조심해야 한다고 하길래 두 눈을 부릅뜨고 번호를 제대로 기입했는지 여러 번 확인 후에 '제출'을 클릭했습니다. 순식간에 확인이 됐다는 안내문이 사라지는 바람에 스크린숏을 놓쳤습니다. 아무튼, 성공한거 같습니다.


은행 계좌 확인하기


은행 계좌 등록과 확인

핀 번호를 재신청하면서 입금을 받을 은행계좌를 확인하는 절차를 일부 했던 것을 기억합니다. 그때 당시에 애드센스 안내문에는 제가 연결한 은행 계좌로 소정의 금액(약 $1.00)을 확인을 위해 입금하겠다고 했었습니다. 바로 확인이 안 되니 3~5일 후에 금액이 제대로 제 계좌로 들어온 것이 확인이 되면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확인 절차를 마무리를 해야 했는데, 제가 바빠진 바람에 까맣게 잊고 있었습니다.

 

 

홈 화면에 보니 위 사진과 같이 확인을 해 달라는 안내문이 떠 있더군요. 제가 연결했던 은행 계좌로 들어가서 7월 20일 경에 들어온 금액이 있나 확인해 보니 22일경에 들어와 있었습니다. 그래서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로 돌아와 확인 절차를 마무리했습니다. 


드디어 문제 하나를 또 해결했습니다. PIN을 발송했다는 메시지를 받고 3주가 되었지만 아무 소식이 없어서 저는 바로 재신청을 했었습니다. 다행히 재신청한 PIN을 제때 잘 받게 되어 해결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보시는 바와 같이 제 광고들은 게재 제한이 아직 풀리지 않은 거 같습니다. 희한한 것은, 첫 번째 광고 게재 제한이 왔을 때 받았던 메시지 외에는 두 번째 광고 게재 제한에 대한 메시지는 없습니다. 이메일만 한번 받았었고, 구글 애드센스 화면에는 처음 제한을 받았던 안내문만이 그대로 있습니다. 

 

두 번째 광고들이 가출할 때쯤 제가 바쁜 일정 때문에 글을 자주 올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웃님들도 시간이 날 때 아주 잠깐 방문하고 있다 보니 아무래도 광고가 빨리 돌아오지 않는 거 같습니다. 좀 재미있는 현상은 제가 활동이 뜸해지니까 오히려 검색 유입이 더 증가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좀 희한하다는 생각이 들지만, 온라인의 세계는 저에게는 미지의 세계라 신경 끄고 그냥 할 수 있는 것만 하려고 합니다.

 

호기심이 많아 여러 가지를 시도해보다 두 번째로 광고가 가출한 상태입니다. 여러 가지 들을 시도해본 것은 제게 나름대로의 노하우를 줬기 때문에 그로 인해 광고 게재 제한을 받은 것에 대해서는 크게 상심하지는 않습니다. 앞으로 어떤 일들이 또 생길지 모르겠지만, 그때그때 해결해 가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2020/07/22 - [티스토리 이용정보] - 구글 애드센스 PIN(핀)이 도착하지 않아서 재신청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PIN(핀)이 도착하지 않아서 재신청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을 받은 지 약 5일 후, 6월 28일,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PIN(핀)이 우편으로 발송되었다는 메시지가 떴었습니다. 그 후, 3주가 지났는데 핀이 오지 않았습니다. 구글 안내문��

thegrace20.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