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Life in Australia

구글 애드센스 PIN(핀)이 도착하지 않아서 재신청했습니다.

by thegrace 2020. 7. 22.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을 받은 지 약 5일 후, 6월 28일,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PIN(핀)이 우편으로 발송되었다는 메시지가 떴었습니다. 그 후, 3주가 지났는데 핀이 오지 않았습니다. 구글 안내문에 따르면 핀이 도착하기까지 2~4주, 또는 조금 더 지연이 될 수 있다고 하지만, 3주가 지나도 핀이 도착하지 않았을 경우 재신청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PIN이 도착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감안해서 3주가 지나야 재신청이 가능하다는 설명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홈 페이지 상단에 'PIN을 입력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라는 메시지가 3주 전에 나타나 약 일주일 넘게 떠 있었습니다. 하지만 핀이 발송되었다는 메시지를 받은 지 며칠밖에 지나지 않았었기에 그냥 무시를 했었죠. 주의사항은, 핀이 발송되었다는 메시지를 받고 나서 예정된 기간이 훨씬 지났는데도 도착하지 않아 핀을 입력을 하지 않으면 계정이 취소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구글 안내문에 설명이 되어 있기를, PIN이 발급된 날로부터 4개월이 지났는데도 PIN을 계정에 입력하지 않으면 페이지에서 광고 게재가 중단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얼마 전부터는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라는 메시지가 떠 있습니다. 처음 구글 애드센스를 가입할 당시에 주소를 정확히 입력했었기 때문에, 주소 때문에 핀이 도착하지 않을 이유가 없지만 혹시나 하고 주소를 다시 확인한 후 PIN 발송 재신청을 했습니다.

PIN 관련 문제에 관한 구글의 안내문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PIN이 아직 도착하지 않은 이유를 알아보기

새 PIN 요청하기 안내문을 읽어 봅니다.
PIN 발송 주소지를 입력하는 방법


간단한 새 PIN을 요청하는 과정


PIN(핀) 관련 문제에 관한 구글의 안내문

PIN(핀)이 아직 도착하지 않은 이유를 알아보기


 

Pin(핀) 관련 문제에 관한 안내문을 읽어보면, 핀이 도착하지 않은 이유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제가 해당되는 문제를 찾아보려 했습니다. 

 

1. 확인 기준액이 $10이 넘어야 합니다. 

6월 28일 핀이 발송되었다는 메시지를 받았을 때는 기준액을 충분히 넘은 상태였습니다. 저는 해당 사항이 아닙니다.

 

2. 수취인 주소가 잘못되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등록 당시부터 주소를 정확히 입력했었고, 재차 확인했지만 주소 입력 문제는 없었습니다. 저는 해당 사항이 아닙니다.

 

3. 3주 후에도 핀이 도착하지 않으면 새 핀을 요청해야 합니다.

제가 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새 PIN을 요청을 클릭했습니다.


새 PIN(핀) 요청하기

주소(PIN) 및 전화 확인


 

새 PIN 요청 전 유의사항을 읽어 보고 제가 해야 할 일이 있는지 확인을 해 보았습니다. 저는 유의사항에 해당되는 바가 없어서, 바로 그 아래에 있는 새 PIN 요청하기로 넘어갔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홈 페이지에서 PIN 확인 카드를 찾은 후 확인을 클릭하라는군요.


[부연 설명:  주소 입력, 확인 및 새 주소지 재등록하는 곳]

주소 입력을 하지 않으셨거나 주소지 변경으로 재 등록을 하셔야 할 경우에는, 구글 애드센스 홈 페이지에 가셔서 카테고리 지급란에서 하시면 됩니다.

 

1. 구글 애드센스 홈 페이지의 지급을 누르시면 오른쪽에 나타나는 설정설정 관리를 클릭하세요.

 

2. 설정 관리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결제 프로필 안에 있는 이름 및 주소가 보이실 겁니다. 오른쪽 펜슬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시고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새 PIN(핀)을 요청하는 과정


1. 구글 애드센스 홈 페이지로 로그인을 하셔서 아래와 같은 부분을 찾으십시오. 안내문에서는 '계정'의 '계정 정보'를 확인하라고 하는데, 아무리 뒤져봐도 계정 카테고리의 '계정 정보'안에 핀을 재신청하라는 항목이 없어서 잠시 헷갈렸습니다. 나중에 보니, 홈 페이지에 턱 하니 '할 일'이라는 박스가 있더군요. 이곳이 바로 PIN 발송을 재 신청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제가 제대로 이해를 못한 건지, 구글의 설명이 잘못된 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위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2020년 6월 28일에 우편으로 발송을 했다고 나와있지만, 3주가 지난 지금까지 감감무소식입니다.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2. 확인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PIN 다시 보내기를 누르십시오.

 

 

3.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뜹니다.

 

 이제 저는 2주~4주 정도를 다시 기다려야 합니다.  PIN 재발급 신청은 3회까지만 가능하답니다. 하실 때 신중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아무나 할 수 있는 건 줄 알았더니 하면 할수록 어렵습니다. 왜 이렇게 해야 하는 게 많죠? 저는 티스토리가 제 인생의 첫 블로그이다 보니 다른 건 경험이 없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하다못해, 다른 분들의 블로그에 단골이 되어 댓글을 쓰거나 유명 사이트의 카페 같은 것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본 적도 없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모든 걸 처음 시작했죠.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라는 새로운 세계에 입문을 하게 된 후 관심도 없었던 HTML을 다루기 까지, 정말 굉장한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댓글